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AI 챗봇 ‘신비’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비’는 지난해 9월에 오픈한 AI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한 챗봇 시스템으로 AI 챗봇 전문기업인 와이즈넛과 제휴를 맺고 개발했다.

지난해 오픈 이후 월평균 약 2만건의 상담을 진행하여 90%이상의 AI 기반 답변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월평균 약 100%씩 이용자가 늘고 있는 추세다.

‘신비’의 가장 큰 변화는 ‘보험 조회 업무 개선’이다. 보험 조회 업무를 챗봇 UI/UX(사용자 환경 및 경험)에 최적화 시켜 계약사항, 납입내역, 보험금 청구 진행상태, 대출정보 등을 카드 형태로 가독성 있게 제공해 준다.

또한 보험료납입, 보험금청구, 대출신청 등의 보험 주요 처리업무를 대화형식으로 진행하며 간단히 업무를 완료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아울러 SNS 공유기능과 채팅상담 서비스를 추가하였다. 업무절차 및 구비서류 안내 등의 답변이 긴 경우 메모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공유를 통해 저장할 수 있으며, 채팅상담사 연결을 통해 상세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운세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2021년 신축년 토정비결 △오늘의 운세 △이달의 운세 △타로카드 △심리테스트 등의 재미있는 서비스가 탑재되었다.

신규로 제공되는 운세서비스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운세정보 알림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아이패드8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스타벅스 커피교환권 등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신비 챗봇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면서 “고객 상담업무를 자동화해 편의성을 제고하고 한층 업그레이드 된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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