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2021 생명사랑 밤길걷기캠페인' 참가자 모집
상태바
DGB생명, '2021 생명사랑 밤길걷기캠페인' 참가자 모집
  • 최지호 기자  news@insjournal.co.kr
  • 승인 2021.07.2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생명보험(대표이사 김성한)은 ‘2021년 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에 4년 연속 동참한다고 22일 밝혔다.

‘생명사랑 밤길걷기’는 사회복지법인 대구생명의전화가 주관하는 자살예방 캠페인이다.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자살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1 생명사랑 밤길걷기’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 속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개별 걷기 인증을 통한 비대면(언택트) 방식으로 이뤄진다. 참가자들은 추천코스 5곳 또는 자율코스를 걷고 거리측정 어플을 사용해 이를 SNS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걷기 코스의 종류는 5.9km 혹은 11.3km 두가지이다. 5.9km는 대한민국 청소년 10만명 당 평균 자살률을 뜻하며,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한 사회에서 함께할 수 있도록 동행한다는 뜻을 담았다. 11.3Km는 OECD 국가 10만명 당 평균 자살률을 의미한다. 우리나라를 넘어 전 세계 인류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예방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함께 걷는다는 의미이다.

이번 캠페인 참가 접수는 오는 26일부터 대구생명의전화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8월 29일까지 5주간 참가 신청을 받는다. 미션 수행 인증은 9월 10일부터 26일까지 17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DGB생명은 2020년 사회복지법인 대구생명의전화와 ‘생명사랑밤길걷기 캠페인 업무협약(MOU)’을 맺은 바 있으며, 2017년부터 대구지역의 생명사랑 밤길걷기대회 메인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DGB생명 관계자는 “한국의 자살사망률은 10년 넘게 OECD 국가 중 가장 높아 자살 문제는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하는 문제”라며 “DGB생명은 보험의 본질인 생명의 가치를 널리 전파하고 정서적 소외계층에게 귀 기울이는 생명 존중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DGB생명은 ‘기후난민 어린이를 위한 희망T 그리기’, ‘헤비타트 희망의 집 고치기’ 등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들을 통해 ESG 경영 리딩 보험사로서의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