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저·FP 보험저널 ‘마스터’ 인증마크

보험 전문 매체 보험저널은 새해부터 매니저와 FP를 대상으로 마스터 FP, 마스터 매니저 인증제도를 도입한다.

갈수록 복잡하고 전문성이 필요한 보험을 다루는 FP와 매니저는 이미 업계 전문가의 반열에 올랐음에도 사회적으로 인정과 합당한 대우를 받지 못하고 있어, 별도의 인증제도를 통해 이들의 전문성을 인증하고 알리기 위해 도입됐다.

보험저널 마스터 인증은 기존의 실적, 효율 중심의 인증제도를 넘어서 더욱 다양한 각도에서 보험인들을 인증함으로써 자긍심을 높이는 한편, 본인의 전문적인 능력을 효과적으로 어필하는 수단으로도 사용되게 된다.

보험저널 마스터 FP 자격요건에 충족하기 위해서는 2년 이상 경력자로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수 인증 설계사나 MDRT, COT, TOT, AFPK, CFP 중 하나의 인증을 보유해야 한다.

또한 직전년도 월평균수입 1000만원 이상, 보유 계약자 500명이상, 2W, 3W 50 주 이상 요건 중 하나에 해당해야 하며, 월평균수입 1000만원 이상은 브론즈, 2000만원이상은 실버, 3000만원이상은 골드, 5000만원이상은 다이아몬드로 인증받을 수 있다.

마스터매니저는 매니저 경력 2년 이상, 소속 FP 10명이상으로 직전년도 월평균수입 1000만원 이상이면 인증받을 수 있다.

매니저, 관리자의 범위는 지점장, 지사장, 본부장, 팀장이라는 다른 명칭을 포괄한다.

다만 해당 조건들과 관계없이 마스터에 해당하기 위해서는 본인만의 감동적인 스토리가 있으면 신청 가능하다.

보험저널 마스터는 본인이나 주변의 추천으로도 가능하며, 인증료는 보험저널 매거진 1부 연간구독 약정을 하면 된다. 1부 연 20만원이다.

인증유효기간은 인증일로부터 1년 , 온라인 인증서가 발급되며 마스터 로고사용이 가능하다.

마스터매니저 현판은 실비 부담으로 직접 주문 제작하면 된다. 개당 36,000원(배송비포함)이다.

본인이 원하는 경우 보험저널을 통하여 간단한 소개 기사가 제공된다.

자기소개서 작성 후 보험저널 공식 이메일(news@insjournal.co.kr)또는 대표전화 1668-1345로 접수하면 된다. 

보험저널 관계자는 “FP, 매니저 마스터 인증은 그동안 제대로 대우받지 못한 보험인들의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증하고, 널리 알려지게 함으로써 자긍심을 얻고 영업에 도움이 되는데 목적이 있다”라며, “본인 또는 회사차원, 주변에서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보험업에 진심인 보험전문가를 알고 있다면 추천해 달라”고 전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