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2019 고객 바로 알기’고객행복 실현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을 비롯한 본점임원 및 영업본부장, 본점부서장 등 120여 명은 11월 한달 간 ‘2019 고객 바로 알기’행사의 일환으로 ‘휴면 및 미지급보험금 찾아주기’와 ‘우수고객 및 서비스 경험 고객에 대한 감사’캠페인을 실시한다.

 2004년 우수고객 방문으로 시작된 DB손해보험의‘고객 바로 알기’는 2011년 불만 고객, 2012년 장기 미접촉 고객, 2013년에는 상속인 보험금 찾아주기와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2014년에는 화재보험 위험관리 컨설팅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휴면 및 미지급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2019년에는 콜센터 상담 및 보상서비스 경험고객을 자회사 대표 및 임원, 우수협력업체 대표가 직접 방문하는 행사도 가진다.

11월 18일에는 김정남 사장이 서울시 강남구에 거주하는 윤훈기 고객을 방문하여 고객 바로 알기 행사의 취지를 설명하고 보험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의견 및 제안 사항을 청취하였으며, 고객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는 시간도 가졌다.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은“이번 고객 바로 알기 행사를 계기로 하여 지속적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에서 앞장서는 보험사가 될 것이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경영정책에 반영, 실천하려는 노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손해보험, 우수리 모금액 5,000만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롯데손해보험(대표이사 최원진)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급여 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모금한 성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손보 임직원은 2006년부터 매달 급여 중 1000원 미만의 금액을 공제해 적립하고, 적립한 성금 전액을 기부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총 5,000여만원의 성금을 모금했으며, 해당 성금 전액은 소년소녀 가장, 한부모 가정과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에 매달 전달되어 경제적 지원에 사용되고 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작은 정성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는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손보는 사회공헌 전담 조직을 구성하여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남산 돌보미 행사’, ‘사랑의 헌혈 행사’, ‘장난감 만들어 기증하기’ 등 다양한 형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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