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앤코는 지난해 투자 유치 이후 한 단계 더 도약을 위한 재정비의 해로 삼아 인슈어테크 기술 고도화와 디지털전환 작업에 집중했다.

하반기에는 본격적인 성장을 위해 고객과 설계사의 오프라인 접점으로 다년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던 ‘굿리치라운지’ 사업을 본격적인 궤도로 올릴 수 있는 BIZ 모델을 구축했다. 

지역별 전략 요충지에 로드샵과 마트샵 2가지 형태의 굿리치라운지를 거미줄처럼 촘촘하게 엮어 물샐 틈 없는 전국망을 구축한다는 전략 아래, 전국에 14개의 굿리치라운지를 오픈하며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영업 기대 및 니즈를 확인한 리치앤코는 질적 성장과 양적 성장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올해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걸 계획이다.

특히 가장 두드러진 성과는 지난 10월 보험 산업 분야에서 오랜 기간 축적된 인슈어테크 노하우와 기술력의 집약체인 보험추천시스템을 런칭하며 고객을 위한 굿리치앱, 내부 설계사를 위한 굿리치 보험추천시스템, 고객과 설계사의 만남의 장이자 O2O서비스인 굿리치라운지 등 온·오프를 관통하는 보험통합관리 플랫폼 완성을 통한 굿리치 생태계를 구축한 것으로 꼽을 수 있다.  

설계사를 위한 굿리치 스마트 보장분석, 굿리치 상품추천시스템, 굿리치 상품설계시스템 등 설계사 영업을 극대화를 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로 본격적인 디지털 보험 영업의 토대를 갖춘 동시에 고객에게는 기존과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의 제공으로 선택의 변화와 이를 통한 보험 유통의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 ‘굿리치라운지’ 통한 보험 유통 혁신 추진

리치앤코는 타 GA와의 차별점인 IT·마케팅을 통한 보험 영업 활성화로 굿리치앱, 굿리치 설계사 솔루션, 굿리치라운지를 통한 보험 유통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경쟁이 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올해 디지털 보험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굳히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보험 가치와 혜택을 더욱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통로를 마련해 나가는 한편, 서비스 사용성과 편의성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개선으로 ‘보험=리치앤코’라는 브랜드를 확실히 각인시키는 한 해로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특히 보험이라는 카테고리 내에서 설계사, 금융소비자, 시장이 삼위일체가 되어 톱니바퀴처럼 돌아갈 수 있는 중요 연결고리로써 인슈어테크 기술력을 적극 활용·강화할 계획이다. 동시에 굿리치 브랜드로 모두 통합해 하나의 울타리 안에서 선순환구조를 완성할 수 있도록 올해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