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00㎡ 규모 GMP 기준 시설…연간 최대 8천만 바이알 공급 가능

(왼쪽 네번째부터 순서대로) 김기호 삼성제약 대표이사가 16일 오전 젬백스앤카엘 송형곤 대표이사 및 삼성제약 전재갑 부사장 등 임원진과 함께 제2공장 준공식에서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삼성제약(대표이사 김기호)이 ‘GV1001®’ 전용 공장을 준공, 연간 최대 8천만 바이알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삼성제약은 지난 16일 오전 11시 경기도 화성시 향남제약공단 내 위치한 제2공장(향남읍 상신리 905-3번지)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코로나19 등의 상황을 고려하여 삼성제약 임원진 및 젬백스앤카엘 관계자 등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향남공장 내 16,966㎡ 대지에 건축면적 3,079㎡ 규모로 신축된 제2공장은 GMP 수준의 최첨단 설비와 생산시스템을 갖춘 곳으로, 건축·시설에만 약 200억 원이 투입 된 ‘GV1001’ 전용 동결건조 생산라인이다.

최신 설비를 통해 연간 약 4천만 바이알을 공급할 수 있으며, 생산량 증대 시 생산 중단 없이 시설의 수직 증축을 통해 최대 8천만 바이알까지 생산 가능한 공급체계를 구축했다.

삼성제약은 제2공장에 대한 적격성 평가 및 밸리데이션 진행 후, 내달 GMP 허가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제약 관계자는 “GV1001 전용 공장이 준공까지 잘 마무리되어 최신 시설에서 연간 4천만 바이알에서 8천만 바이알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이번 공장 신축을 계기로 전문약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젬백스앤카엘 관계자는 “젬백스는 알츠하이머병,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한 글로벌 신약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바이오 신약 연구개발 기업인 젬백스와 최첨단 생산시설을 갖춘 삼성제약의 강화된 시너지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젬백스앤카엘(이하 젬백스)이 알츠하이머병 글로벌 임상을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젬백스앤카엘은 지난 12일 알츠하이머병 분야 세계적인 석학이 대거 포진된 글로벌 자문위원단을 구성하고, 오는 4월 1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첫 자문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젬백스는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국내 2상 임상시험의 결과 분석을 마무리한 후, 올해 상반기 국내 3상 임상시험 및 미국 임상시험 본격화할 예정이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