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를 통한 그룹 시너지 확대와 글로벌 진출 기반 구축에도 노력”

하나생명 김인석 신임대표가온라인 영상으로 취임사를 발표하고 있다.
하나생명 김인석 신임대표가온라인 영상으로 취임사를 발표하고 있다.

하나생명(대표이사 김인석)은 19일 주주총회를 통해 김인석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별도의 행사는 진행하지 않고 온라인 영상을 통해 취임사를 전했다.

김인석 신임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지금의 하나생명이 있기 까지 최선을 다해 주신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 며 “저금리와 저성장 등 현재 보험업계가 부딪힌 현실이 매우 어렵지만, 하나생명의 힘찬 성공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겠다” 라고 말했다.

김인석 대표는 “보장성 보험 강화를 통한 체질개선과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속하는 한편, 그룹사 콜라보를 통한 시너지 확대와 시장의 니즈에 맞는 특화 상품 개발로 손님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해 나가겠다” 면서, “성공적인 방카슈랑스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하나생명과 임직원의 행복을 만들어가도록 배려와 섬김의 ‘서번트 리더십’으로 다가가겠다” 며, “개인과 회사의 성장을 위해 임직원들도 적극적으로 함께 해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김인석 대표는 이날 주주 총회가 종료된 직후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신임 김인석 대표는 외환은행대전지점 지점장, KEB하나은행 대전세종영업본부 본부장, KEB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 전무, KEB하나은행중앙영업2그룹 부행장 등을 역임했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