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 지사장, 영업관리자의 역할은 중요하다. 설계사·고객관리, 교육, 시장개척 등 GA 운영 전 분야에 관여돼 있다. 영업·실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고객과 회사 간의 연결고리,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현재 GA들의 성장을 이끈 일등공신이라 할 수 있다. GA별로 성공한 지사장, 영업관리자들의 특징과 장점을 알아보고 그 속의 성공 키워드는 무엇인지 들여다 본다.

 

부산 토종 GA 사랑모아금융서비스는 보험고객은 물론 내부고객 만족도가 특히 높은 GA다. 결속력·로열티 또한 남다른데 영업관리자들의 노력을 빼놓을 수 없다.

◇ 서번트 리더십

사랑모아금융서비스 영업관리자는 본사와 공감하고 소통하며 FP 성공을 지원한다. 특히 FP가 목표한 바를 달성하고, 나아가 성공을 위해 무엇을 함께 해야 할지 끊임없이 고민한다. 또한 생각한 바를 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이를 위한 첫 번째 항목은 학습이다. 사랑모아 영업관리자는 FP,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는다. 정도 영업을 실천하고 FP 실질 수입을 증대시키는 것이 곧 모든 구성원이 행복해지는 길이라고 강조한다.

사랑모아 모 영업관리자는 “서번트 리더십을 기본으로, 어렵고 힘든 일을 함께 나눈다는 마음을 항상 갖고 있다"며 "영업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고, 문제에 있어서는 개선하려는 자세가 영업관리자로서 가져야 할 자세이며, 또 그렇게 해야만 FP와 높은 공감대가 형성되고, 좋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 예측력 

점포를 운영하는 데 있어 정확한 예측력은 반드시 필요한 덕목이다. 사랑모아 영업관리자는 본사와 함께 예측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 예측이 정밀해지면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이 명확하게 구분된다는 설명이다.

리크루팅에서도 하지 말아야 할 때가 존재한다. 예측실패로 잘못된 리크루팅이 이뤄지면 실적은 물론 회사 이미지에도 타격을 입을 수 있다.

정확한 예측은 데이터에서 나온다. 세밀하고 정확한 데이터 분석, 상황별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현실에 가까운 예측이 가능하도록 만든다. 정확한 예측은 목표 수립의 기초가 된다.

◇ 결단력 

예측 정확도를 높였다면 바로 실행될 수 있도록 빠른 결단을 내린다. 빠른 결정은 리크루팅, 트레이닝, 모티베이션 3가지 사항에 모두 적용된다.

사랑모아 모 영업관리자는 “생각만 많이 하는 사람이 실패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정확한 예측을 바탕으로 해야 할 일은 빠르게 결단내려 전 과정을 단순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 실천력 

결단을 내리면 반드시 실천한다. 실천하여 목표한 결과가 도출되면 더욱 분발해 더 좋은 성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한다.

사랑모아 영업관리자는 아무리 좋은 계획도 실천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고 말한다. 성공하는 영업관리자는 누구보다도 실천력이 강하다는 설명이다.

실천한 이후 결과가 좋지 않다면 다시 예측부터 결단까지의 과정을 거쳐 재 실행에 옮긴다.

◇ 지속력

해야 할 일, 효과가 검증된 일은 멈춤이 없도록 노력한다. 리크루팅, FP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여러 가지 추진 사항이 단발성으로 그치지 않도록 노력하며, 원하는 성과가 도출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능률 높은 FP 영입이 곧 성과로 이어지는 만큼 인재 영입과 육성을 위한 노력도 지속한다.

사랑모아금융서비스 본사
사랑모아금융서비스 본사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