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아이디어 및 컨셉 평가 등… 다양한 의견 제시

 

태광그룹 금융 계열사인 흥국생명(대표이사 조병익)은 5일부터 외부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소통채널 ‘톡톡패널단’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톡톡패널단’ 2기는 외부 고객 패널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수도권에 거주중인 남녀라면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총 1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평소 보험상품 및 서비스 혹은 모바일 앱, 온라인커뮤니티 활동에 관심이 많은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패널단은 신상품 아이디어 및 컨셉을 평가하게 되며, 고객서비스(CS) 개선 과제 도출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외부 패널들의 목소리를 통해 실제로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겠다는 취지이다.

10월 5일부터 16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며, 선정된 패널단은 11월부터 내년 4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패널단은 정기 간담회 참석 및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수행하며, 별도 활동비 지급 및 우수패널 시상도 진행한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지난 7월부터 내부 직원들이 활동하는 톡톡패널단 1기를 통해서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접수됐다.”며, “이번 톡톡패널단 2기 역시 고객들의 직접적인 의견을 청취하는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흥국생명은 소비자보호를 위한 소비자보호의 날 운영, 소비자보호문화정착시상 및 스마트 진단 서비스를 도입해 시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불완전판매를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STT시스템(Speech To Text)을 도입하는 등 소비자 보호에 앞장 설 계획이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