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총괄 중심의 비즈니스체계 구축
변액・디지털 비지니스 선도를 위한 조직 신설 및 확대개편

 

KB생명보험(대표이사 허정)은 영업력 극대화를 위해 영업채널 총괄체계를 구축하고, 업권 내 디지털 비즈니스 선도를 위한 디지털비즈본부를 확대하는 2021년 조직개편을 단행 하였다.

영업총괄을 신설, 그동안 각기 독립적인 역할을 하던 영업채널을 총괄 산하로 배치하여 강하고 일관성 있는 영업전략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변액 비즈니스를 차별화된 브랜드로 구축하기 위해 변액비즈부를 CPC전략본부 산하에 신설하였다. 이를 통해 변액 비즈니스를 차별화하고, 고객에게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제시 할 계획이다.

디지털비즈실로 운영하던 조직은 본부로 확대개편 하고, 미래 수익창출 창구가 될 수 있도록 육성할 계획이다. 지난 2년 동안 고객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영업채널에는 편의와 효율을 위한 디지털화를 추진 하였다면, 2021년부터는 디지털 비즈니스를 미래 먹거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고객과 영업채널의 Needs를 종합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지원하기 위해 채널운영부를 고객마케팅부로 통합하는 한편,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기반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인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부사장 승진 △경영기획본부장 송윤상
◇ 임원 신규 선임 △GA영업본부장 상무 장재원  △리스크관리본부장 상무 홍한택
◇ 임원 보직 변경 △영업총괄 부사장 유재준 △디지털비즈본부장 상무 박정호

 ​​​​​​​​​​​​​​​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