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한국생산성본부와 스타트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SGI서울보증, 한국생산성본부와 스타트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 최지호 기자  news@insjournal.co.kr
  • 승인 2021.04.2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GI서울보증보험(대표이사 유광열)은 지난 26일 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스타트업 발굴, 지원 및 육성을 위한 파트너십'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보증보험의 신규 사회공헌 사업인‘SGI상생플러스*’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양 기관은 혁신적 솔루션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육성할 예정이다.

‘SGI상생플러스’는 5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대상은 설립 만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다. 모집분야는 그린뉴딜,디지털뉴딜,협업파트너십 (Green, Digital, Partnership) 3개분야로 오는 5월 3일 SGI서울보증 홈페이지와 K-STARTUP 사이트에 모집 공고 예정이며, 공고문에 안내된 별도 온라인 접수사이트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기업별 사업지원금과 희망분야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받고, 데모데이*를 통한 외부 투자유치 기회 등을 얻게 된다. 특히, 협업파트너십 분야 대상기업은 SGI서울보증과 업무협업을 통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 수료 시 이행․인허가보증보험 5억원 이내 무담보 신용 인수, 중소기업 신용관리서비스 및 임직원 교육플랫폼 무상 제공 등의 혜택이 지원된다.

서울보증보험 유광열 대표이사는“이번‘SGI상생플러스’프로그램이 해당 분야의 잠재력 있는 혁신 스타트업에 큰 힘이 되기를 기원한다”며,“서울보증보험은 스타트업 성장 생태계 구축에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올해 1월 은행권청년창업재단(D.CAMP)과의 협약을 통해 D.CAMP 패밀리사 대상 창업기업 우대보증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