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연수원
보험연수원

 

보험연수원(원장 민병두)은 보험업계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젠더 거버넌스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보험권 여성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는 집합교육 형태의 ‘젠더리더십 과정’(14시간)을 신규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교육은 오는 10월 6일부터 7일까지 2일에 걸쳐 제1기 과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보험권에서는 최초로 개설되는 금번 과정은 저명한 여성리더십 분야 권위자가 개발 단계부터 참여해, 보험사에 재직 중인 여성관리자 대상 FGI(Focus Group Interview)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는 등 여타 여성리더십 관련 교육과 차별화하여 보험권에 특화된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7개 모듈, 10개 교과목)했다.

특히 △비즈니스 환경과 리더십 도전 △리더십 이해하기 △선배여성에게 배우다 △리더십 역량 △비전세우기 등 모듈을 강의와 토론, 워크숍 등 다양한 방식을 접목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연수원 측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 리더로서의 정체성 확립과 커리어 만족도 제고, 나아가 젠더 다양성을 아우름으로써 보험사 조직의 선진화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연수원은 동 과정을 2022년부터 정규 프로그램으로 연2푀 편성해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