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KB손해보험 상품전략을 들여다보면 종합보험의 경우 △심장질환 진단비가 1500만원으로 상향됐으며 △뇌혈관,심장질환 수술비는 3000만원 △암-대장암 0기 일반암 보상에 대해서는 1억2200만원+납면으로 진행한다.

간편보험의 경우는 경할증 지혜간편에 ‘세만기/무해지’를 신설했으며 △뇌혈관,심장질환 진단비 1500만원, 65세는 500만원을 상향하고 △뇌혈관,심장질환 수술비는 2000만원 △대장암 0기 일반암 보상 △간병인 12만원+격리실 100만원으로 진행한다.

업계최초 최신 의료기술 보장하는 ‘4세대 건강보험’ 

KB손보 4세대 건강보험은 1~4세대 수술까지 다양한 치료비를 포괄적으로 보장하는 새로운 컨셉의 상품이다.

△피부를 절개해 병변주위를 육안으로 보는 1세대 수술 △수술부위에 작은 구멍을 뚫고 복강경 등을 넣어 카메라로 보며 시행하는 2세대 수술 △내시경 등을 삽입해 진행하는 3세대 수술과 △수술자가 각종 첨단장비가 장착된 로봇을 작동해 시행하는 초정밀 수술과 신체의 절개 없이 체외에서 고강도 초음파를 조사해 종양을 응고·괴사시키는 수술 등 첨단기법을 활용한 4세대 수술관련 치료비까지 포괄적으로 보장한다.​​

자료: KB손해보험
자료: KB손해보험

세부적으로는 보험업계 최초로 ‘자궁근종 고강도초음파집속술 하이푸(HIFU)치료비’와 ‘심장부정맥 고주파·냉각절제술’을 보장한다.​​

30~40대 여성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자궁근종’ 질병 치료법인 ‘하이푸(HIFU)’는 피부조직의 절개 없이 체외에서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해 근종만 괴사시키는 원리의 비수술적 치료법이다.

여기에 첨단수술기법인 ‘다빈치로봇 암수술비’보장을 탑재했다. ‘로봇 수술’은 의사의 시야확보가 용이하고 손떨림이 방지되어 수술 성공 확률이 높고 절개부위를 최소화해 빠른 회복이 가능한 첨단수술기법이다.​​

이러한 최신의료기술에 대한 보장뿐만 아니라 독감, 코로나19와 같은 감염성 질환에도 대비해 업계 최초로 ‘격리실입원[음압/일반]치료비(요양병원제외)’보장도 탑재했다. 또한 ‘질병수술비’보장에서는 횟수에 상관없이 매회 수술비 지급이 가능하다.

KB손보는 고연령과 유병자 고객도 신규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유병자 전용상품인 간편건강보험에도 신규 보장을 탑재했다. 

업계 최초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보장의 'KB슬기로운간편건강보험'  

KB슬기로운간편건강보험은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유병자보험에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를 탑재한 유병자전용 상품이다. 고혈압,고지혈증,당뇨 등 경증 만성질환자가 투약 및 치료를 꾸준히 받고 있어도 기존 유병자 전용보험 대비 80%수준에서 가입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이 상품은 건강상태가 양호한 표준체 고객이 가입하는 종합형 건강보험과 유사한 상품구조와 담보구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유병자보험의 간편고지를 통해 심사를 간소화했다. 

부작용이 현저히 낮은 최신 암치료 기법인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보장과 기존 유병자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던 양성종양, 통풍, 류마티스, 요로결석 등 생활질환도 보장해 건강한 표준체 고객이 가입하는 종합형 건강보험과 유사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간편심사를 통해 최근 3년 이내 입원 또는 수술 여부 및 5년 이내 8대 중대질환(암,백혈병,협심증,심근경색,심장판막증,간경화증,뇌졸중증,에이즈)으로 진단받거나 입원·수술 여부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있다. 또 납입면제 페이백(Pay-Back) 기능을 더해 보험료 납입기간 중5대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암진단,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 질병/상해80%이상 후유장해 시) 추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를 면제하고 이미 납입한 보장보험료도 환급이 가능하도록 했다.

자료: KB손해보험
자료: KB손해보험

암 예방부터 건강한 삶까지 보장하는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 ​​

​이 상품은 기존 암보험의 보장을 강화하고 암 예방과 암 발병 후 효과적인 치료까지 집중 보장하는 KB손보 대표 암보험이다.​​

암치료 기법인‘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보장이 탑재됐으며 질병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 비용을 보장하는 ‘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조직병리진단비’를 업계 최초로 신설했다.

기존에 보장하던 암 발생 전 단계인‘위·십이지장/대장의 양성종양 및 폴립(용종)진단비’와 더불어 질병의 조기진단을 통해 중증 질병으로의 진행을 예방하는 예방 관점의 암보험으로 보장영역을 확대했다.​​

이에 더해 업계 최초로 갑상선암,기타피부암,전립선암을 포함한 암에 대해 재진단암(원발암,전이암,재발암,잔여암)진단비를 보장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재진단암에 대한 보장공백을 없앴으며, ‘납입면제 페이백(Pay-Back)’기능을 통해  고객선택에 따라 보장기간 중3대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암진단,질병/상해80%이상 후유장해 시)또는5대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암진단,뇌졸중진단,급성심근경색증진단,질병/상해80%이상 후유장해 시)추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 면제는 물론 이전에 납입한 보장보험료까지 환급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자녀 성장 주기별 보장 ‘KB​희망플러스 자녀보험’
​ 
이 상품은 기존250여 개의 다양한 자녀보장에 더해 태아부터 출생, 취학과 아동기, 청소년기별로 자주 발생하는 ‘독감치료비’, ‘수족구진단비’, ‘수두진단비’, ‘기흉진단비’ 등 주요 생활질환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태아와 산모 보장강화를 위해 ‘양수색전증진단비’, ‘뇌성마비진단비’, ‘다운증후군출산보장’ 등을 신설해 태아 때부터 건강한 출산까지 보장을 구축했다. 

더불어 보험료 납입자인 부모 중1명이 중대한 질병이나 재해 발생 시 향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를 면제해주고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주는 ‘자녀 및 부모 납입면제 페이백’ 기능을 업계 최초로 탑재해 자녀보험 납입면제 페이백 기능의 실질적인 혜택을 강화한 것도 강점이다.

피보험자인 자녀에게 6대 납입면제 사유(​암진단, 유사암진단, 뇌혈관질환진단, 허혈성심장질환진단, 상해50%이상후유장해, 질병50%이상후유장해)​에 더해 부모 중1명의 5대 납입면제 사유(​암진단, 뇌졸중진단, 급성심근경색증진단, 상해80%이상후유장해, 질병80%이상후유장해)발생 시에도 앞으로 낼 보장보험료를 면제해 주고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주는 ‘新납입면제 페이백’기능을 추가해 납입면제 혜택 및 고객의 선택권을 강화했다.​​

자주 발병하는 자녀질환 중 하나인 아토피질환도3단계로 보장해 자녀보험의 보장 영역을 한층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료: KB손해보험
자료: KB손해보험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