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n과 Jacobson Group의 최신 노동 시장 조사에 따르면 보험 회사의 절반 이상이 내년에 직원을 늘릴 계획으로 알려졌다. 한편, 신규판매채널의 77%는 향후 12개월 동안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조사에 따르면 신규판매채널 52%는 해당 기간 동안 직원을 늘릴 계획이며, 38%는 직원 수를 유지, 10%는 규모를 줄일 계획으로 알려졌다. 이는 신규판매채널의 77%가 수익 증가를 예상, 21%는 정체된 성장을 예상, 2%는 감소를 예상하는 것과 비교된다.

52%라는 숫자가 유망해 보이지만, Jacobson Group의 CEO인 Greg Jacobson은 2020년을 제외하면 "2012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라고 설명했다. 이는 미국이 금융 위기에서 벗어났을 때의 수치와 동일하다. 

Jacobson은 “채용을 확대하려는 기업의 사고 과정에 상당한 변화가 있었다. 채용의 속도가 상당히 둔화되었다. 하지만 이것이 업계에 큰 영향을 미칠 대량 해고가 있을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다”고 설명했다.

지난 15년 동안 Aon과 Jacobson Group은 매년 두 차례씩 노동 시장 조사를 실시해왔다. 이 회사들은 보험 산업 내, 특히 보험 신규판매채널을 중심으로 시장을 분석한다. 최근 연구에서는 약 27만 5명의 직원, 즉 시장의 약 17%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Jacobson은 최근에는 해고가 보험 업계에 영향을 미쳤음을 인정했다. 그는 향후 12개월 동안 직원 수를 줄이기로 계획한 기업의 10%는 최근 몇 년 동안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전반적으로 이 연구결과는 업계에서 일어날 성장의 양에 있어서 상당한 중단이 있음을 보여준다. 하지만 이는 대규모 해고가 필연적이라는 뜻은 아니며, 최근 12개월 동안 직원 수를 유지하기로 한 회사의 비율이 38%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Aon의 파트너인 Jeff Rieder는 개인 및 상업 라인에서 보험료 인상이 지배적이었지만, 연금 보험도 지난 해에 "상당한 성장"을 경험했으며, 경우에 따라 수익 증가가 노출 증가에 비해 불균형적으로 나타났다고 언급했다. 

또한, 기업들은 자동화와 관련된 변화를 목격하고 있다고 말했다.

Rieder는 "인공 지능 및 기타 분야에 대한 투자가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어떤 경우에는 기업들이 자신의 기술의 효율성이 떨어지는 것을 알게되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인플레이션이 완화됨에 따라 손해 보험 회사는 지난 2년 동안 보험료 인상을 실현하게 될 것이며, "2024년 갱신 사이클은 사실상 이러한 보험료 인상의 전체 영향과 함께 그 수익 보험료도 동시에 반영될 것"이라고 Rieder는 말했다. 

또한 “따라서, 모든 면에서 볼 때 우리는 대형 재난이나 기타 사건이 발생하지 않는 한 올해 말까지 훨씬 더 강력한 위치에 있을것이다. 그리고 이는 2025년에도 기업이 더 많은 확장을 할 수 있도록 이끌 수 있다"고 덧붙였다.

노동시장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기업의 67%가 직원 증원을 계획했지만, 이를 실천한 기업은 54%에 불과했다. Jacobson은 이것이 "아마 과거에 보았던 것보다 더 큰 차이"라고 말했다. 특히 지난 6개월 동안 차이점은 더 많은 기업이 해당 직위를 채우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것이다.

미국의 총 보험 신규판매채널의 고용은 162만5천명에 달했다. 이는 2023년 8월보다 약 4,000명 감소한 수치이다. Jacobson은 신규판매채널를 넘어 전체 산업의 직원 수로 확장하면 "실제로 지난달에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지난 6개월 동안 일자리가 증가한 대부분은 약 15,000개의 대리인과 브로커에서 나왔다.

Jacobson은 노동통계국의 수치에 따르면, 2023년 금융 및 보험 분야의 평균 총 일자리 수는 344,000개라고 말했다. 그러나 12월에는 그 숫자가 303,000개로 2022년 12월의 445,000개에 비해 일자리보다 감소했다.

총 기업의 16%가 향후 12개월 동안 임시 직원을 줄일 계획으로 조사 결과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단지 8%만이 임시 직원의 활용을 늘릴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

2023년 1월부터 2024년 1월 까지 전체 업계 인원수는 예상 성장률 1.67% 대비 1.17% 증가했습니다. P&C 산업 인원수는 예상 증가율 2.07% 대비 1.22% 증가했다.

※출처: 美 인슈어런스저널

imagetoday
imagetoday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