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저널 매거진 2월호...“삼성생명 전영묵 사장, KB생명 GA채널의 고민은?”
상태바
보험저널 매거진 2월호...“삼성생명 전영묵 사장, KB생명 GA채널의 고민은?”
  • 강성용 기자
  • 승인 2021.02.16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저널 매거진 2021년 2월 발간

보험저널이 발행하는 월간 매거진, 보험저널 매거진 2월호가 나왔다.

2월호에서는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주목 받고 있는 리더를 선정해 그들의 신년 고민을 보험저널의 시선으로 풀어보는 시리즈의 첫 번째 주인공 삼성생명 전영묵 사장의 고민을 풀어보고, ‘1200% 수수료 제한’으로 보험사가 전속설계사 수수료를 파격적으로 올리면서 연초부터 충돌위기에 놓인 GA와 보험사의 수싸움을 살펴본다.

또한 1200% 수수료 개정으로 신인설계사 리크루팅 시장이 보험사 전속조직 위주로 재편되는 현 상황을 짚어보고, 보험사와 GA의 법인절세컨설팅에서 불법 리베이트가 기승하는 이유를 들여다 본다.

업계 동향으로는 삼성생명이 GA업계와 함께 찾는 상생마케팅은 무엇인지와, 최근 작성계약 근절을 위한 보험저널 클린계약캠페인에 동참하며 부산에서 토종 GA의 명예를 지키고 있는 ‘사랑모아금융서비스’의 성장의 힘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이외에도 하반기 금리인상 이슈와 KB생명의 GA채널에 대한 고민, 변액보험 심층분석, 설계사수첩 ‘어린이집 유치원 사고배상과 실비’, 안치홍 밀리만코리아 대표의 보험업계의 미래 칼럼 및 GA 자체자금으로도 소속설계사에게 ‘1200%룰’ 이상 수수료 지급시 금감원 검사대상인지 팩트체크와 NH농협생명의 새로운 상품 소개 등의 콘텐츠가 실렸다.

보험저널 매거진은 리얼타임 속보성 뉴스들 속에서 진지하고 차분하게 이슈를 되짚어보는 시간을 마련하고, 전문적이고 어려운 주제들 또는 인터넷 매체에서 다루지 못했던 내용들과 더 깊은 전문성이 필요했던 부분들을 재조명 하고 있다.

구독신청은 보험저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