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 혁신 비즈니스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 혁신 비즈니스 성과공유회 개최
  • 최지호 기자  news@insjournal.co.kr
  • 승인 2021.07.1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의장 정지원, 이하 ‘사회공헌협의회’)가 운영하는 청년 혁신창업 지원사업 ‘스타트업 둥지’의 성과공유회가 14일 비대면 영상회의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둥지 4기에 최종 선발된 10개팀(인슈어테크 랩 3팀, 성장트랙 7팀)의 사업성과 발표와 벤처투자사 및 손해보험사 관계자 등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심사단 평가가 진행됐으며, 심사 결과에 따라 인슈어테크 랩과 성장트랙 부문별로 1억원씩, 총 2억원의 사업지원금이 지급됐다.

4기 최종 선발 10개 팀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38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1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하는 등 높은 성장 가능성을 증명해 보이고 있다.

인슈어테크 랩 부문은 보험산업과 관련한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3개 팀이 최종 선발되어 손해보험사와 사업모델 구체화를 위한 업무 협의를 진행 중이다.              

성장트랙 부문은 디지털 플랫폼·바이오·IT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발된 스타트업 7개 팀이 실생활에 유용한 창의적인 제품과 서비스들을 선보였다.

한편 지난 1~3기 팀들도 성장을 거듭하여, 1~4기 41개팀 누적 기준으로 총 매출 178억원 및 투자 유치 71억원을 달성하고 369명의 청년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스타트업 둥지는 우리 경제에 작지만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사회공헌협의회 의장을 맡고 있는 정지원 손해보험협회장은 인사 영상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로 무장한 청년 창업가들이야말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주역”이라며, “꿈을 향한 열정과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청년들의 끊임없는 도전을 항상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