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저널 5월호가 발간됐다. 5월호 주요 내용으로는 소비자도 판매자도 모두 불만인 금소법에 대해 재조명하고, 금소법이 적용돼도 소비자 스스로 설명·판매절차 단축하면 배상이 어려운 점, 또 '불완전판매비율·유지율'에 따라 보험판매수수료를 차등 예고한 정책 등에 대해 들여다 본다.

또한 화려하게 등장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미래에셋금융서비스의 행보 차이에 따른 업계의 시선을 따라가 보고, 가짜 서명 하나에 소비자의 보험 가입정보가 무방비로 노출되는 손보사 영업지원시스템을 고발했다. 

이외에도 토스 보험상담서비스에 대한 FP들의 궁금증을 풀어보고, 연재 코너인 ‘GA 바로알고 가입하기’를 통해 지에이코리아와 글로벌금융판매의 경영지표를 분석했다.

더불어 '영진에셋' 정석영 대표를 통해 부산 대표 GA의 성장 배경과 발전 가능성을 들어보는 코너도 마련됐다.

보험저널 매거진은 전문적이고 어려운 주제들 또는 인터넷 매체에서 다루지 못했던 내용과 더 깊은 전문성이 필요했던 부분들을 재조명하고 있다.구독 신청은 보험저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유튜브 채널 '보험저널TV'를 구독하면 더 많은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https://youtube.com/channel/UC6v10hcO7KLhWBNYZE4vkDQ)

 

⊙ 보험저널은 금소법 위반, 작성계약, 불공정 행위 등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news@insjournal.co.kr, 1668-134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보험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