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하는 동네에서 쉽게 보험상담을 받을 수 있는 내방형 점포의 인기가 거세다.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판매하는 법인보험대리점(GA)의 장점과 복잡한 구조의 보험을 생활반경 내에서 쉽게 접하고 상담까지 진행되는 장점이 보험소비자들을 내방형 점포로 유입시키고 있다.
특히 자본주의 키즈로 불리는 MZ세대(20-30세대)라는 새로운 소비자층의 등장으로 ‘내돈 내산’, 솔직하고 직관적이며 재무관리에 밝고 투자도 적극적인 세대의 트랜드와 부합해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내방형 점포의 선두주자는 피플라이프의 ‘보험클리닉'이다. 보험클리닉은 2년여 수도권 및 광역시급 주요 도시 등 전국을 아우르는 지점망을 구축했다.
내방형 점포의 장점과 ‘보험클리닉'의 인기에 힘입어 유사 점포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내방형 점포 원조 격인 보험클리닉과, 속속 등장하고 있는 다른 브랜드의 내방형 점포의 차이는 무엇일까?
각각의 장단점과 특징을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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