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테슬라 보험의 강점은? "피드백 loop"
상태바
[해외] 테슬라 보험의 강점은? "피드백 loop"
  • 최은빈 기자
  • 승인 2020.09.0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의 보험비가 덜 들 수 있도록 자동차 디자인을 아예 바꿔

Elon Musk는 최근 개인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의 강점들을 소개했다. 그는 “테슬라 보험의 중요 장점 중 하나는 보험 데이터를 통해 테슬라 자동차 수리비용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테슬라 보험 데이터는 차 수리비용을 낮출 수 있으며 자동차를 새롭게 디자인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다. 그러면서 자동차의 하단부 디자인은 수리비용이 덜 들 수 있는 디자인으로 최근 변경된 점을 예로 들었다. Elon Musk는 앞으로도 더 많은 디자인이 변경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Q2 2020 earnings call에서 테슬라 보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피드백 loop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운을 띄웠다. 그는 “우리는 피드백 loop를 통해서 무엇이 보험비용을 증가시키는지 알 수 있다”라며, “대부분 가벼운 접촉사고로 인해 보험료가 사용되는데, 가벼운 접촉사고임에도 불구하고 자동차를 수리하는 방식이 기본적으로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보험비용이 말도 안되게 솟구치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때문에 다른 보험과의 차별성인 테슬라 보험만의 강점을 더욱 살려 고객의 입장에서 보험비용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고 수리를 더 간편하고 저렴하게 할 수 있도록 자동차를 디자인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덧붙여 테슬라는 자체적으로 보험사를 운영함으로써 고객의 보험비가 덜 들 수 있도록 자동차 디자인을 아예 바꿔버릴 수 있다면서 고객과 테슬라 자동차 및 테슬라 보험사에 모두 윈윈이 되는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보험저널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